실시간 뉴스



LGU+ "올해 ARPU, 지난해보다는 높아질 것"


"단통법 시행으로 고가요금제 가입자 유치 어려워"

[허준기자] LG유플러스가 올해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이 지난해보다는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김영섭 부사장은 28일 지난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ARPU가 획기적으로 성장하기는 어렵겠지만 지난해보다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1분기 ARPU는 3만5천792원으로 전분기 대비 4.4%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ARPU는 3만7천448원이다.

LG유플러스 마케팅부문장 박상훈 상무는 "단말기유통법 시행 이후 고가요금제 유치율이 50% 수준까지 내려갔지만 현재 70% 수준까지 끌어올렸다"며 "법 시행 초기에 누적된 것이 1분기 ARPU에 크게 나타난 것이며 이후에는 정상화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다만 LG유플러스는 단말기유통법 시행으로 고가요금제 가입자 유치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요금제 차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가요금제 유치 수단이 별로 없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 상무는 "고가요금제 유치수단이 약화된 것은 우리만이 아니라 시장 전체에 공통적으로 발생한 일"이라며 "다만 지금 상황에서 고가요금제를 선택하는 고객은 스스로 선택한 고객이기 때문에 잔존율은 이전 대비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올해 ARPU, 지난해보다는 높아질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