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운용, 인도 최대 자산운용사와 MOU 체결


펀드 교차판매, ETF 등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협력

[김다운기자] 삼성자산운용은 2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인도 릴라이언스 캐피탈(Reliance Capital) 자산운용사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릴라이언스는 운용자산 40조원 규모의 인도 최대 자산운용사다. 이번 MOU건은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삼성운용 측은 설명했다. 향후 사업을 위한 네트워크 기반을 구축하고 현지 리서치를 활용해 펀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양사는 주식형 펀드 교차판매를 진행하고 상장지수펀드(ETF) 및 해외 사업 등 각 영역에서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인도시장내 삼성자산운용 펀드 판매를 추진하고, 릴라이언스 자산운용의 자문을 받는 '인도 중소형주 펀드'를 한국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또 삼성자산운용의 ETF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도 ETF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인도 자산운용사와 MOU를 체결하는 것은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라며 "인도는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대 경제대국으로 떠오르고 있어 금융시장도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인도 펀드시장의 규모는 200조원이고 이 중 해외주식형은 약 8천600억원 수준 불과해 성장여력이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운용, 인도 최대 자산운용사와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