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정', 차승원vs박영규 맞대결 명장면 비하인드 공개


차승원 역시 가장 기대되는 장면으로 꼽은 1화 명장면

[권혜림기자] 배우 차승원이 '화정'의 명장면으로 광해와 선조의 마지막 맞대결을 꼽은 가운데, 해당 장면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18일 김종학프로덕션은 MBC 드라마 '화정'(극본 김이영/연출 김상호) 1화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힌 광해와 선조의 마지막 맞대결 신 비하인드 스틸을 선보였다. 이 장면은 첫 방송 전 차승원 역시 인터뷰를 통해 가장 기대되는 명장면으로 뽑은 바 있다.

공개된 스틸 속 차승원(광해군 역)과 박영규(선조 역)는 진지한 태도로 촬영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차승원은 김상호PD의 디렉션에 귀를 기울이고 있는데 그의 눈빛에는 이미 슬픔, 분노, 야욕 등 광해의 복잡미묘한 심경이 담겨 있어 시선을 끈다.

박영규 역시 웃음기가 없는 얼굴로 고통스러운 죽음을 앞둔 선조에 완벽 몰입하고 있어 긴장감을 자아낸다. 본 촬영 못지 않게 묵직한 긴장감이 흐르는 촬영장 모습이 공개됨에 따라, 시청자들을 숨죽이게 만들었던 명장면의 탄생 배경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 장면은 전라남도 담양의 역린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차승원과 박영규는 1회의 대미를 장식할 이 신의 촬영을 앞두고 열의를 불태웠다는 후문이다. 두 사람은 김상호PD와 장면에 대해 꼼꼼하게 논의한 뒤, 대사 톤 하나하나부터 시선처리까지 철저히 맞춰보며 명품 배우의 위용을 보였다. 본 촬영 못지않은 진지한 눈빛으로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는 차승원과 박영규의 모습에 현장의 수많은 스태프들이 숨을 죽였다는 것이 제작사의 전언.

'화정'의 제작사인 김종학 프로덕션은 "차승원과 박영규는 이미 연기 베테랑임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늘 긴장을 놓지 않으며 프로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고 알렸다.

이어 "많은 화제를 모았던 이 장면은 '화정'의 정체성과 주제의식을 고스란히 담아낸 중요한 장면이었다. 두 배우의 명품 연기로 1회의 포문을 강렬하고 멋지게 열 수 있었다. 앞으로도 수 많은 명품 배우들의 연기열전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화정'은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50부작 대하사극이다. '환상의 커플' '내 마음이 들리니' '아랑사또전'으로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상호 PD와 '마의' '동이' '이산' 등을 통해 MBC 사극을 이끌어온 김이영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오는 20일 밤 10시 3회가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정', 차승원vs박영규 맞대결 명장면 비하인드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