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박2일' 국보 찾아 전국일주…치밀한 두뇌싸움 예고


신기한 선조들의 유물 공개

[김양수기자] '1박 2일' 멤버들이 우리나라의 국보를 찾아 전국일주에 나선다. 멤버들은 서울시청 앞 텐트취침을 걸고 '국보마블' 게임을 진행하며 전국 방방곡곡을 누빌 예정이다.

29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는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오프닝을 한 후 전국으로 국보를 찾아나서는 '국보 전국일주' 첫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멤버들은 이른 아침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서울시청 앞 광장으로 모여들었다. 하지만 여섯 멤버들은 광장 한가운데 덩그러니 놓여진 텐트 하나를 보고 '우리한테 이런 자리를 내주다니' '시청에서 자는 건 아니야'라며 투정을 부리기 시작했다.

유호진 PD는 "우리나라 곳곳에는 반만년 동안 이어져 내려오는 우리 역사의 흔적과 조상들이 이룩한 문화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문화재들이 많이 남아있다"며 국보마블의 게임 룰에 대해 설명해 멤버들을 들썩이게 했다.

이후 두 팀으로 나뉜 멤버들은 시간 제한 속에서 여러 지역의 국보들이 표시된 '국보마블'과 각 팀의 운명을 쥐고 있는 주사위를 마주하게 됐고, 주사위 하나를 굴리는 데에도 치밀한 두뇌싸움을 벌이며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의도와 달리 운에 의해 굴러가는 주사위를 바라보며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과의 싸움을 벌이면서도, 곳곳에 있는 국보들을 통해 역사에 한 발씩 다가서며 각각의 숨겨진 얘기들과 의미, 가치에 감탄을 마지않았다는 후문이다.

제작진은 곳곳에 멤버들을 멘붕에 빠트릴 히든 카드를 숨겨놓는가 하면, 멤버들의 전문 지식 향상을 위해 각종 찬스를 마련해 놓아 멤버들을 들었다놨다 하며 큰 웃음을 자아낼 예정.

이번 방송에서는 우리 나라 유물이 아님에도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유일하게 보물로 지정된 기원전 6세기의 청동유물부터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아 지역의 명물로 우뚝 솟아있는 국보까지 신기한 우리 선조들의 유물들이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감이 모아진다.

과연 멤버들은 어떤 국보들을 소개하며 안방극장에 경이로운 시간을 선사할지, 치열한 두뇌싸움보다 주사위 운에 좌지우지되는 웃음만발 국토 전국일주는 29일 오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1박2일' 국보 찾아 전국일주…치밀한 두뇌싸움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