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캠프모바일 밴드, 주제형 SNS로 변신


관심사·주제형 '밴드 찾기' 검색 기능 도입

[정은미기자] 네이버의 자회사인 캠프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은 지인 중심의 폐쇄형 서비스인 밴드(BAND)를 주제형 커뮤니티 밴드로 확장하기 위해 4.0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가 관심 분야의 밴드를 검색할 수 있는 '밴드찾기' 기능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공통의 취미와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들이 밴드를 통해 더욱 다양한 종류의 모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이와 함께 캠프모바일은 사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비즈밴드'의 오픈 베타 서비스도 선보였다. '비즈밴드'는 사업자별 고정 URL이 제공돼, 이용자가 관심 기업이나 브랜드에 접근할 수 있다. 소호 사업자부터 대형 브랜드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밴드내 사진첩·일정·공유 파일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모아보기', 밴드 목록 화면의 '편집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이번 커뮤니티 밴드로의 진화는 밴드가 지인기반 그룹형 SNS라는 명확한 서비스 정체성을 유지하며 성장했기에 가능한 변화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역·주제·관심사 등 밴드의 활용 영역이 한층 더 깊고 넓어지게 됐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캠프모바일 밴드, 주제형 SNS로 변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