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어베인 LTE' 위한 원넘버 서비스 제공


스마트폰과 어베인 LTE 연동, 음성과 문자 수신 가능

[허준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LG전자의 LTE 통신 지원 스마트워치인 'LG워치 어베인 LTE' 출시와 함께 스마트폰과 같은 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서비스인 '원넘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발표했다.

'LG워치 어베인 LTE'는 유심(USIM)카드를 내장해 개통 시 별도의 번호를 부여 받아 단독으로 VoLTE 기반 음성 통화를 비롯한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LG워치 어베인 LTE' 가입 고객이 기존의 스마트폰과 하나의 디바이스처럼 동일한 번호로 전화 및 문자 송수신을 할 수 있도록 원넘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원넘버 서비스를 이용해 LG워치 어베인 LTE으로 음성과 문자를 발신하면 기존 스마트폰 번호로 수신인에게 전달된다.

수신의 경우 ▲모든 전화와 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수신하는 '휴대폰 모드' ▲모든 전화와 문자를 시계로 수신하는 '시계 모드' ▲전화는 휴대폰에서 시계로 순차 수신, 메시지는 동시에 수신되는 '휴대폰 및 시계 모드' 가 제공된다.

다만 '개인인증 확인', '음성 ARS 수신' 등 규제상 복제 불가능한 문자는 휴대폰에만 전송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원넘버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이 운동이나 외출 시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LG워치 어베인 LTE만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LTE 웨어러블 요금제에 가입하면 월 1만원(VAT별도)에 음성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250MB를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하면 하나로 묶인 스마트폰의 음성과 문자, 데이터 잔여량을 공유 받아 사용할 수 있다.

'LG 워치 어베인 LTE'의 출시 가격은 65만원이며 공시지원금은 'LTE 85 요금제' 기준 21만원으로 공시됐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어베인 LTE' 위한 원넘버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