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대만 홍하이, 중화권 공략 합작기업 설립 추진


이르면 5월 설립, 중화권포함 아태지역 공략 목표

[김국배기자] SK C&C가 대만 IT 제조·생산업체 홍하이 그룹과 손잡고 중국 IT 서비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 C&C(대표 박정호)는 홍하이 그룹과 IT 서비스 합작기업(JV)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두 회사는 합작기업 설립방식과 운영방안 등에 대한 세부 합의를 진행, 이르면 5월 IT 서비스 합작기업을 공식 출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 시장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상 수출 교두보를 만든다.

합작기업은 홍하이 그룹의 중국 내 공장 중 한 곳을 '스마트 팩토리'로 만드는 '인더스트리(industry) 4.0' 추진을 검토하고 사업장 전반에 대한 융합보안 체계 마련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홍하이 그룹의 중국 공장에 대한 스마트 팩토리 전환을 추가로 추진한 뒤 중국 제조업 IT 서비스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SK C&C는 "이를 계기로 소프트웨어(SW)산업진흥법 시행에 따른 공공정보화 사업 참여 축소와 일감몰아주기 규제 등으로 인한 IT 서비스 사업 축소 우려를 해소할 것"이라며 "양사는 제조 설비·공정과 스마트 IT 기술 접목 뿐 아니라 헬스케어, 메모리 모듈, 금융 등 새로운 IT 흐름에 대응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대만 홍하이, 중화권 공략 합작기업 설립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