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MBCS, 중소기업 경영지원컨설팅업체로 자리잡아


중소기업 무료컨설팅 지원사업도 시행

부산 소재의 생필품 생산 관련 중소기업 대표 김씨(55)는 지난해 회사를 운영하던 중 해외수출사업을 위한 긴급 자금이 필요했다. 신문을 통해 중소기업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자금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김씨는 담당기관을 찾았으나 자금 지원이 어렵다는 답변만 들었다.

김씨는 타 중소기업의 대표인 지인으로부터 "정부가 제공하는 300여 종류의 자금지원 혜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혜 요건의 적합성을 따라 보다 쉽고 빠르게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는 업체가 따로 있다"는 소식을 듣고는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를 찾았다.

김씨는 SMBCS의 컨설팅으로 약 보름 후 4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SMBCS는 이러한 정부 정책자금지원 업무뿐 아니라 사업계획, 자금조달, 창업 및 재창업 등 중소기업 경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전문경영컨설팅 회사이다.

그러나 SMBCS를 통한다고 해서 모든 중소기업이 지금 당장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업이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요건을 충족하고 있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의 성격이나 특허 또는 실용신안의 보유여부, 창업일 등에 따라 지원 정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경영 자문을 통해 향후 가능성을 개척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SMBCS에서는 중소기업의 시장진입 및 사업전략과 혁신 전략의 연계성, 경영혁신의 비전, 경영 목표 및 전략 달성을 위한 혁신실행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 및 벤처기업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소기업 무료컨설팅 지원사업'도 시행 중에 있다.

신청은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 홈페이지(www.smbcs.co.kr)를 통해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SMBCS, 중소기업 경영지원컨설팅업체로 자리잡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