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라지구 첫 테라스하우스 '청라파크자이', 6일 오픈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테라스하우스 열풍이 불고 있다. 도심에 위치해 교육환경과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아파트의 장점과 앞마당을 활용할 수 있는 단독주택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테라스가 들어선 아파트들은 청약 경쟁률도 높게 형성됐으며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9월 위례신도시에서 공급된 '위례자이' 전용 121T(테라스 하우스) 타입의 경우 7가구만을 모집했음에도 불구하고 1순위에서 1,008명이 청약해 144대1이라는 치열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지난 1월에 입주를 시작한 GS건설의 첫 복층형 테라스하우스 '동탄센트럴자이' 84㎡형은 현재 1억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테라스하우스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GS건설이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더욱 특화되고 진화된 테라스하우스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를 오는 6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35개 동 646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76㎡ 96가구, 84㎡ 550가구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중소형의 공급이 적었던 청라국제도시에서 공급되는 중소형 단지라는 점과 테라스와 복층 특화평면을 도입한 첫 번째 테라스하우스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는 청라국제도시 최초로 테라스 평면과 복층 특화평면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특화평면이 적용되는 가구는 1층 전용 테라스와 4층 복층형 테라스하우스 등 총 290가구다. 1층의 경우 지상에서 약 0.9m의 높이에 테라스가 마련해 저층 프라이버시 문제를 해결했다. 테라스는 입주자 취향에 따라 정원, 바비큐장, 티하우스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4층에 선보이는 복층형 테라스하우스는 테라스공간과 함께 약 40m² 크기의 다락을 갖출 예정이다. 서재, 영화감상실, 놀이방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공간은 약 70m² 크기의 테라스와 바로 연결된다. 어린 자녀들이 층간소음 걱정 없이 놀이공간으로 삼을 수 있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4-BAY위주 설계로 통풍과 채광, 조망이 뛰어나다. 저층 단지임에도 모든 동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되며 GS건설 만의 차별화한 커뮤니티공간인 자이안센터에는 스쿨버스 대기존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모든 가구의 외부에 2.8∼3.3m² 규모의 오픈형 알파공간이 추가로 제공한다. 추가공간의 크기는 76m²형은 약 2.8m², 84m²A·B형은 약 3.1m², 84m²C형은 약 3.3m²다. 실내가 아닌 현관 외부에 제공되는 만큼 다양한 특화 시설들도 도입된다.

전 가구에는 거실 전면 외부에 동체 감지기 및 적외선 감지기를 설치해 외부 보안을 강화했다. 또, 어린이놀이터 및 지하주차장에는 비상콜 버튼을 설치해 만약의 사고에 대비했다.

특히 어린이 놀이터와 단지 출입구에는 200만 화소의 고화질 HD급 200만 화소 CCTV를 설치해 철통보안을 책임지게 된다. 일부 세대와 지하주차장에는 에너지효율이 높은 LED 조명을 사용해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태양광 발전시설과 빗물 재활용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공용관리비 부담도 경감시켜줄 방침이다.

김포공항~인천공항 간 공항철도의 청라국제도시역 개통으로 김포공항 10분, 서울역 4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서측으로 제2외곽순환도로 남청라IC가 2017년 개통예정이어서 더 편리한 교통망을 갖출 것으로 예상한다.

주변에는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 청라점', '롯데마트 청라점'이 입점하여 편리하게 쇼핑이 가능하다. 또한 커널웨이 수로변의 다양한 상업시설을 비롯하여 국제도시 곳곳에 입주한 점포주택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중앙호수공원이 지난해 일부 개장해 주민들의 산책 및 조깅코스로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췄다.

청라국제도시에는 신세계 복합쇼핑몰(2017년), 하나금융타운(2017년), 의료복합타운(2018년)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있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서구 연희동 796-11번지 청라딜라이트 빌딩 맞은 편에 위치해 있다. 이번 개정된 청약제도 개편을 적용받으며 오는 11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목) 1순위, 13일(금)에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분양문의는 (1644-4277)이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라지구 첫 테라스하우스 '청라파크자이', 6일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