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서티, 블랙박스 데이터 무결성 표준 'KS품질 인증' 획득


블랙박스 데이터 위변조 방지 및 검증기술 전문업체 아이서티(대표이사 김영후)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KS C 5078(자동차용 사고영상 기록장치 KS표준) 데이터 위/변조 방지 및 검증기술 무결성 보안 부문에서 'KS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KS C 5078'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지난 2012년 제정한 자동차용 사고영상 기록장치 KS표준 규격이다.

최근 개정을 통해 사고기록정보의 위변조탐지 및 무결성검증을 비롯해 위변조탐지, 삭제탐지, 무결성 검증값의 정확성, 위변조탐지 기술의 메시지 정확성 기능 등의 기준을 강화했다.

아이서티 관계자는 "국내 블랙박스 데이터 위변조 방지기술 및 장치에 관한 특허기술에 대한 KS품질 인증 획득으로 블랙박스 영상 데이터 위변조 방지 기술개발의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면서 "국내 블랙박스 시장에서 저가의 해외 제품으로부터 국내 기술을 보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과 일본에서 특허를 획득한 이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의 블랙박스 제조업체를 비롯해 자동차 제조사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해외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향후 CCTV, 웨어러블 카메라에도 접목해 경찰청 및 국민안전처에도 보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서티, 블랙박스 데이터 무결성 표준 'KS품질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