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캠프모바일, 웨어러블 시장 공략


스마트워치에 디자인 입혀 서비스 제공

[정은미기자] 네이버의 모바일 전문 자회사인 캠프모바일이 스마트워치 초기 화면 서비스를 선보이며 웨어러블 시장에 진출했다.

캠프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은 웨어러블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워치의 초기 화면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워치 마스터(Watch Master)' 43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달 중으로 100개 이상의 디자인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측은 하드웨어만으로 디자인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어려운 웨어러블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디자인의 가치가 중요하다고 판단, 지난해 말부터 스마트워치용 디자인을 준비해왔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워치 마스터는 스마트워치를 시계답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콘셉트로 아날로그 시대의 디자인을 담았다

개별 워치 마스터 디자인에는 아날로그 명품 시계처럼 시계 디자이너의 이름이 함께 표시된다. 구글플레이에서 'watchmaster'를 검색하면 해당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캠프모바일은 새로운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캠프모바일은 스마트워치에 관심이 있는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간단한 스케치 등의 형태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디자이너의 이름을 내 건 시계 판매 수익은 해당 디자이너와 분배할 예정이다.

이람 캠프모바일의 대표는 "웨어러블 시장에서 디자인이 점차 중요해지는 만큼, 스마트워치 디자이너 생태계를 육성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캠프모바일, 웨어러블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