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정' 차승원·이연희부터 정웅인까지…최강 라인업 공개


차승원 "첫 사극 드라마, 설레고 기대된다"

[이미영기자] '화정'이 차승원과 이연희, 김재원 등 주연 연기자부터 연기파 조연들까지, 화려한 황금 라인업을 공개했다. MBC 새 월화드라마 '화정'(극본 김이영, 연출 김상호 최정규)은 차승원과 이연희, 김재원, 서강준, 한주완, 김창완, 김규철, 강신일, 최종환, 엄효섭, 김광규, 이성민, 황영희, 박원상, 정웅인, 김여진, 신은정으로 이어지는 캐스팅을 공개했다.

주연 뿐만 아니라 조연에 이르기까지 자타공인 연기파 배우들이 한 작품을 위해 대거 출연한 것 자체가 눈길을 끈다. 제작진 역시 캐스팅을 완료하고 이를 한꺼번에 공개함으로써 '화정'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공개된 캐스팅 라인의 선두에 선 이는 차승원이다. 차승원은 우아하고도 냉철한 군주 광해군으로 등장한다. 광해는 아버지 선조의 질시와 배척 속에서 자신을 무자비하게 단련시킨 후 왕좌에 오르는 인물. 영화 '혈의 누',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에 이은 3번째 사극 출연이며, 드라마로는 첫 사극에 도전한다.

차승원은 "드라마로는 첫 사극이라 설레고 기대된다. 긴 호흡의 작품을 하게 돼 책임감이 느껴지는 동시에 기대되고 특별한 한 해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연희는 베일에 가려진 적통 정명공주로 등장한다. 정명공주는 광해에 의해 신분추락을 겪지만 악착 같이 살아남아, 광해 정권의 심장부인 화기도감에 입성하는 당차고 진취적인 인물. '화정'을 통해 이연희만의 신비하고 당찬 매력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연희는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행복하고 즐겁게 촬영했으면 좋겠다. 많은 시청자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촬영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화정'을 통해 첫 악역 연기에 도전하는 김재원은 질투에 사로잡힌 야심가 능양군 ‘인조’ 역을 맡았다. 인조는 권력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차 동생마저 죽음으로 내몰고 왕의 자리에 앉는 냉혹자. 극악무도한 야심가 인조로의 변신은 강렬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강준은 비극적 사랑에 빠진 홍주원 역을 맡았다. 홍주원은 정치적 신념을 함께하는 광해와 마음을 나눈 정인 정명공주의 사이에서 고뇌하는 인물. 이에 정명공주 역의 이연희와는 아픔을 간직한 사랑을 광해 역의 차승원과는 정치적 조력자로서 함께 호흡을 맞춘다 한주완은 사랑에 버림받아 악인이 되는 킹메이커 강인우 역할을 맡았다. 강인우는 한량 같은 모습 속에 뜨거운 욕망을 가진 인물. 정명공주를 향한 마음을 숨기지 못하고 홍주원(서강준 분)과 대립각을 세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박영규와 김창완, 김규철, 강신일, 최종환, 조성하, 엄효섭, 김광규, 이성민, 황영의, 유승목, 박원상, 정웅인, 김여진, 신은정 등 누구 하나 빠지지 않는 쟁쟁한 배우들이 불꽃같이 뜨거운 인물열전으로 시청자들을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박영규는 정명과 광해의 아버지이자 조선의 14대 왕 선조로 등장해 강렬한 극의 서막을 연다. 김창완은 당색을 넘어 폭넓은 지지를 받았던 조선의 명신 '이원익'으로 등장해 청백리의 표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반대로 김규철은 인조반정의 총사령관이자 훗날 그 공으로 영의정에 오르는 인물인 김류로 등장해 권력욕에 찌든 인간의 어두운 이면을 여실히 그려나갈 예정이다.

조성하와 엄효섭은 극중 막역지간인 강주선 역과 홍영 역을 맡았다. 김광규는 조선에 없는 유황광산을 찾는 일에 일생을 바치는 이영부 역으로 등장해 깨알 재미를 안겨줄 예정이며, 박원상은 화기도감의 염초장인 장봉수 역을 맡아 극에 인간미를 불어넣는다. 이성민은 최고의 지성이자 원칙과 소신, 엄격한 도덕적 신념을 깐깐하게 지켜나가는 한음 이덕형 역을 맡았다.

정웅인과 김여진은 악역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정웅인은 광해 정권의 최대 실력자이자 정명의 가장 큰 적인 이이첨 역을 맡았다. 김여진이 연기할 김개시는 광해 정권에서 막대한 권력을 행사하는 궁인. 김개시는 막후공작과 사람의 심리를 이용해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뛰어난 지략가로 이이첨과 함께 온갖 악행을 자행하며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은정은 선조의 계비이자 정명공주와 영창대군을 낳은 인목대비 역을 맡았다. 인목대비는 광해가 즉위하자마자 아들 영창대군과 부친을 잃고 폐서인이 되는 수모를 겪게 되는 인물로, 극 초반 가슴 시린 모정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제작사 김종학 프로덕션 측은 "쟁쟁한 배우들이 한 작품을 위해 모인 드라마를 제작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면서 "둘째라면 서러울 명품 배우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한국 드라마 역사에 남을 새로운 사극으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화정'은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대하사극으로,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후속으로 오는 4월 첫 방송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정' 차승원·이연희부터 정웅인까지…최강 라인업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