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피니언 리더들, 대학로 연극 살리기 나섰다


각계각층 오피니언 리더 25여명, 연극 '리시스트라테' 특별 출연

[장진리기자]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대학로 연극 살리기에 나섰다.

호텔리어, 의사, 교수, 주얼리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비올리스트, 헤어디자이너 등 25여 명의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은 연극 '리시스트라테'에 특별 출연, 대학로 연극 살리기에 동참하기로 했다.

연극 '리시스트라테'는 고대 그리스 희극 '리시스트라테'를 현대적 의미와 예술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연출을 맡은 극단 물결의 대표 송현옥 세종대 연극영화과 교수는 "이 극이 단지 현대의 상황에 대한 풍자에만 그치는 것은 아니다. 이번 연극을 한편의 축제처럼 모든 참여자들이 흥에 겨워 즐기는 무대가 되기 위해 주력했다"며 "배우들, 관객들 모두가 어우러져 실컷 웃으면서 모든 체면과 위선, 이념이나 근엄 등을 내려놓고 원초적이고 본능적인 인간으로서의 자신과의 만남을 시도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기획을 맡은 중부대 이애리 교수는 "연기의 모체인 연극계가 열악한 환경에서 배우들이 고군분투하는 것을 안타까워하는 연극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이 연극의 부흥과 사회적 관심을 모으기 위해 특별출연까지 하게 됐다"며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모여 연기를 하면서 바쁜 일상 속에서 삶의 충전도 하고 스스로 힐링도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연극에는 김남중 비올리스트, 김재은 사진작가, 박종원 헤어디자이너, 도상란 작가, 순천향대 이현우 교수, 중부대 이애리 교수, 조미경 피부과 의사, 조민선 치과 의사, 천지훈 성형의과 의사, 허원실 국립의료원 건강검진센터장, 아이웨딩 윤현철 전무, 하종웅 호텔리어, 이정순 주얼리 디자이너 등이 특별출연한다.

한편 연극 '리시스트라테'는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대학로 자유소극장에서 열린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피니언 리더들, 대학로 연극 살리기 나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