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두 클릭' 뒤까지 예측한 맞춤 정보 제공


'○○여행' 키워드 검색시 관련 지역 날씨·관광 명소 추천

[정은미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가 이용자의 모바일 검색 패턴을 분석해 두 클릭 뒤까지 예측한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 '런던 여행'과 같이 지역 이름과 결합된 '여행' 키워드 입력 시에는 모바일 검색창 상단에 '런던 날씨' 정보와 함께, 각종 웹문서 등에서 자동으로 추출한 '이런 곳 어때요?'라는 '명소' 관련 맞춤형 정보를 추천해 준다.

이 서비스에는 이용자의 최초 검색어 입력 이후 두 클릭 뒤의 행위를 미리 예측하는 NCKP(Naver Contextual Knowledge Plus)라는 기술이 활용됐다.

회사측은 이용자들이 '국내외 지역명 + 여행' 류의 검색어 입력을 전후해서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 주변 명소 등을 추가로 검색하는 이용 패턴을 보임에 따라 미리 예측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굿모닝/굿나잇 날씨 & 운세' 이름의 맞춤형 정보 추천 서비스도 선보였다.

회사측에 따르면 '날씨'·'운세'·'길찾기'·'버스노선' 등 생활형 검색어의 경우 매일 특정 시간대(출퇴근 및 등하교 시간)에 다량으로 검색어가 입력되고 있다.

네이버는 이에 같은 사용자 패턴에 맞춰 날씨 및 운세 정보에 시간 개념을 적용해 추천해주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검색창에 '길찾기' 등 특정 검색어 입력 시 출근 및 등교 시간대인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한시적으로 '굿모닝! 오늘의 운세(또는 날씨)를 확인해 보세요'라는 문구의 링크 형태로 '운세' 또는 '날씨' 관련 정보를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또 검색량이 많은 취침전 시간대인 저녁 11~12시까지는 '굿나잇! 내일의 운세를 확인해 보세요'의 형태로 정보를 추천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좁은 모바일 화면 내에서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검색 서비스의 고도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두 클릭' 뒤까지 예측한 맞춤 정보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