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액티브X 없이 SW 정책·정보 한 곳서 본다


반응형 웹 적용해 15일 포털사이트 'SW 중심사회 포털' 오픈

[김국배기자] 소프트웨어(SW) 정책 추진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SW 중심사회 포털사이트가 문을 연다.

미래창조과학부는 SW 개발자나 산업종사자 뿐 아니라 관련 전공 대학(원)생, 초중고 학생, 학부모 등 SW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보유한 SW 중심사회 포털(www.software.kr)을 15일 공식 오픈한다.

미래부는 지난해 7월 발표한 'SW 중심사회 실현전략'의 진행과 SW 중심사회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 포털을 구축했다.

사이트에는 SW 개발자가 되고 싶은 학생이나 코딩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인재양성 정책에 대한 정보와 온라인 무료강좌 사이트들을 연결한 SW 배움터가 마련돼 있다.

초중등 SW배움터에서는 'SW 창의캠프' 등 학생교육 지원사업 정보와 함께 정규과목 편입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FAQ) 형식의 설명자료들이 제공되며 어린이용 프로그래밍 교육프로그램인 스크래치, 엔트리 등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링크가 준비돼 있다.

또 일반인 배움터에는 대학(원)생, 재직자 등 일반인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정보와 생활코딩, 공개SW 교육센터 등 프로그래밍 강좌들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연결돼 있다.

이와 함께 SW 중심사회 포털은 여러 사이트에 분산돼 있는 SW 관련 최신정보를 뉴스, 행사정보, 정부 지원정책, 동향분석보고서, 통계 등의 형태로 제공한다. SW 커뮤니티 메뉴를 통해 업계 종사자의 고충을 상담해 주고 정책수립 과정에서 민간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창구의 역할도 수행한다.

이 포털은 쉽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수집을 최소화하고 '액티브 X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계됐으며 모바일 사용자 편의를 위한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미래부 관계자는 "SW 중심사회 포털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며 정책수립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정책 추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창구로 삼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액티브X 없이 SW 정책·정보 한 곳서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