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외 직구 100만 명 시대 활짝


미국 외 중국·일본·독일 등 확대…몰테일

[장유미기자] 지난 해 유통업계의 최대 화두였던 해외 직구 시장이 가파른 기세로 성장하며 해외 직구 이용자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국내 최대 해외배송 대행업체 몰테일은 지난 2014년 누적 가입자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 해 신규 가입자수는 약 34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1.8배 가량 증가했다. 또 지난 해 배송대행 신청건수는 약 164만 건으로 전년 대비 1.5배 이상 신장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지난 2009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5년 만에 누적가입자수 약 101만 명을 달성하게 돼 해외 직구에 대한 대중적인 수요 증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몰테일은 지난해 해외 직구 인기 제품 톱10을 공개했다. 인기제품을 살펴보면 지난해 6월부터 목록통관 대상 품목이 확대되고 최대 200달러까지 면세 혜택이 늘어나 가방, 시계, 전자제품 등의 10~20만 원 사이의 패션 잡화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1위인 '폴로 패딩 점퍼'는 랄프로렌 공식 홈페이지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등 시즌마다 60% 이상 세일을 진행해 높은 관심을 얻었다. 겨울왕국 신드롬에 힘입어 '디즈니 겨울왕국 인형'도 인기제품 10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주로 미국에 집중되던 해외직구 수요가 중국, 일본, 독일 등으로 확대되면서 국가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또 예비 신혼부부 사이에서 해외직구로 혼수품을 구매하는 현상이 발생하며 독일산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기록 대표는 "몰테일은 지난해 업계 최대 규모의 뉴저지 센터 이전 확장 및 국적기내 몰테일 전용 화물공간 확대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유명 해외 쇼핑몰의 캐시백 서비스 활성화 및 해외 쇼핑몰 제휴 확대 등 해외 직구 쇼핑 채널을 다양화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외 직구 100만 명 시대 활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