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카카오, 1천억원 출자 '케이벤처그룹' 설립


다음카카오 박지환 CSO 대표로 내정, 내년 1월 설립

[정은미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벤처 생태계에 기여하고자 투자전문회사인 케이벤처그룹(가칭)을 설립한다고 22일 발표했다.

다음카카오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1천억원을 투자해 법인 설립을 완료하기로 의결했으며, 설립 예정일은 내년 1월 23일이다.

케이벤처그룹은 다음카카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찾고,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적극적인 투자 및 인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공격적 투자로 실리콘밸리 벤처 생태계와 같은 벤처 생태계를 만드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당장 서비스가 가시화되지 않더라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벤처, 넥스트 모바일을 꿈꾸며 차세대 플랫폼에 대한 고민을 하는 벤처 등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벤처를 적극 발굴해 투자 및 인수할 계획이다.

케이벤처그룹의 초대 대표이사로는 박지환 다음카카오 최고전략책임자(CSO)가 내정됐다. 박지환 대표는 AT&T 네트워크시스템 마케팅 매니저를 거쳐, 골드만삭스 IB 이사, 아시아 에볼루션 대표 등을 역임했다.

박지환 대표는 "단기간의 재무적 투자가 아닌, 국내 성장 가능성과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실력있는 벤처를 대상으로 장기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며 "성장 가능성 있는 벤처에 적극 투자해 실리콘밸리 못지 않는 벤처 생태계를 만드는 데 밑거름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카카오, 1천억원 출자 '케이벤처그룹'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