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NS 맘'을 아세요?


모바일·SNS 이용 쇼핑, '30대 엄마 고객' 급부상

[장유미기자] 오픈마켓 옥션이 올해의 쇼핑 키워드로 '모바일,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건강식품과 생필품 딜을 즐겨찾는 엄마 고객'이란 의미의 'SNS 맘(mom)'을 선정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옥션이 '올킬' 코너의 올 한 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셀카봉, 액션캠코더, 투명 보틀 등 SNS에 올릴 때 스스로를 드러내는데 필요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킬 구매자층은 주로 여성 고객 비중이 72%로 압도적인 가운데 이 중 30대가 45%에 달했고, 이들이 가장 많이 찾은 제품은 '유아용품'으로 집계됐다.

또 TV 건강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면서 귀리, 렌틸콩, 탄산수, 홍삼제품 등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식품이 주목 받았다.

이와 함께 모바일 쇼핑 활성화로 기저귀, 쌀, 사과 등 생필품을 모바일로 구입하는 고객도 증가했다. 1인 가구가 확대되고 간편식 신제품이 쏟아지면서 '컵밥' 역시 매출이 높았다.

옥션 마케팅실 박희제 상무는 "올해 모바일 쇼핑이 성장하면서 특히 생필품의 반복구매가 많은 30대 여성이 큰손으로 꼽혔다"며 "앞으로도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이들 타깃층을 위한 실속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올킬 2014 베스트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를 통해 올해 가장 큰 관심을 받은 '올킬' 코너 제품을 구입한 고객 1만 명은 옥션 이머니 2천14원을 되돌려받을 수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NS 맘'을 아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