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청원 "靑 문건유출, 김대업 사건 떠올라"


"문건 유출은 정보 공작, 검찰이 배후 밝혀야"

[이영은기자] 새누리당 서청원(사진) 최고위원은 22일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을 '정보 공작'이라고 지칭하며 "12년 전 일어났던 대선 과정에서의 김대업 사건을 떠올리게 한다"고 밝혔다.

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나라당이 대선에서 패배하는 결정적 요인이 됐던 사건을 연상시킨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대업 사건'은 김대업씨가 지난 2002년 대선을 앞두고 당시 한나라당 이회창 후보의 아들 병역비리 의혹을 허위로 제기해 결과적으로 이 후보의 대선 패배를 가져온 사건이며, 이른바 '병풍 사건'으로 불린다.

서 최고위원은 이날 회의에서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은 정보 공작으로, (박관천 경정이) 국정을 농단했고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한 것이 밝혀졌다"면서 "분명히 배후가 있을 것이다. 한 점의 의혹없이 배후를 밝혀내야할 의무가 검찰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실체적 진실을 파헤쳐 이 정권이 3년차를 잘 걸어갈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재차 목소리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에 청와대 참모들도 옷깃을 여미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이번에 나타난 문제는 무엇이며 과연 소통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세심하게 보살필 때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대통령이 어떻게 나라의 모든 살림을 다 할 수 있겠나"라며 "차제에 총리를 비롯한 내각에서도 각계각층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솔선수범하는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과 관련해 서 최고위원은 "국민들의 반응은 한마디로 '통쾌했다' '앓던 이가 빠진 것 같다' '박근혜 정부가 아니면 해내지 못 할 일을 해냈다'는 평이었다"면서 "이번 기회에 우리는 보수의 가치를 확고하게 지켜나가고 합리적인 진보 세력의 이야기는 경청하면서 종북세력엔 단호하게 선을 그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진보당 국회의원단이 헌재의 의원직 박탈 결정에 대해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힌 것을 두고 "경찰에서 종북 세력들이 집회하는 문제를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대한민국 질서를 바로잡는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청원 "靑 문건유출, 김대업 사건 떠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