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유플러스 "이미지 스팸문자 꼼짝마"


전 모바일 고객에 이미지 스팸문자 차단 무료 제공

[허준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이미지 형태로 전달되는 스팸 문자까지 차단이 가능한 '이미지 스팸문자 차단 서비스'를 'U+스팸차단서비스'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미지 스팸'은 광고 내용을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작성해 발송하는 스팸문자다. 기존 스팸차단서비스는 '통장대여', '바카라' 등 스팸성 단어와 스팸 발송 번호 등을 기반으로 스팸문자를 차단하기 때문에 이미지 스팸문자에는 대응이 어려웠다.

LG유플러스는 멀티미디어 문자메시지에 첨부된 이미지를 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스팸 문자메시지를 차단하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약 130여만건의 스팸 이미지가 저장된 한국인터넷진흥원 스팸 차단 서버와의 연동도 마쳤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텍스트 형태의 스팸문자는 물론 이미지 형태의 스팸문자까지 차단이 가능하다"며 "더욱 효과적으로 스팸문자로 인한 불편과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인한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이번주부터 스팸차단서비스 무료 제공 대상을 1천100만 모든 모바일 고객으로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더욱 많은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무료로 누릴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 스팸차단서비스는 ▲스팸문자 차단 ▲홈페이지와 'U+스팸차단 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번호와 문구를 등록해 문자 수신을 차단하거나 허용 ▲알림 기능을 통해 차단 내역 확인 ▲차단 내역 조회와 복원이 가능한 서비스다. 현재 600만여명이 이용중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 "이미지 스팸문자 꼼짝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