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톡 이어 네이트온도 비밀대화 도입


메시지 서버 저장기간도 사용자가 선택

[정은미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는 모바일 메신저 네이트온 이용자들의 개인 프라이버시 강화하기 위해 '비밀대화'를 도입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에 도입한 비밀대화는' 종단간 암호화(end-to end encryption)' 기술을 적용, 암호를 풀 수 있는 키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PC나 핸드폰 등 개인 단말기에 저장함으로써 서버에서 대화 내용을 확인할 방법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네이트온이 선보인 비밀대화는 국내 메신저 중 최초로 모바일은 물론 PC버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유무선연동을 기반으로 끊김 없는 대화가 가능하며, 1:1 대화뿐만 아니라 그룹대화방까지 적용 범위를 확장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비밀대화 사용 방법은 네이트온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비밀대화 인증서'가 자동 발급된다. 이후 대화상대 목록에서 대화 상대를 선택한 뒤 '비밀대화 시작하기'를 누르면 된다. 그룹대화방 역시 목록에서 대화 상대를 선택한 뒤 '비밀대화'로 선택하면 된다.

비밀대화는 여러 기기에서 메신저를 사용하는 직장인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인증서 백업하기'와 비밀대화 인증서를 사용자가 직접 관리/보관할 수 있도록 '비밀대화 인증서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을 탑재, 이용자가 장소와 기기의 구애 없이 비밀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SK컴즈는 메시지 서버기간 설정 기간을 이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최소 3일부터 최대 180일까지다. 설정방법은 PC와 모바일 모두 환경설정의 보안 카테고리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면 된다.

서연종 네이트온 팀장은 "직장인 사용자 비중이 큰 네이트온은 회사 PC와 집 PC 또는 PC와 모바일 간 메시지 내역 동기화를 위한 '메시지 서버 저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비밀대화'를 비롯해 사용자가 서버저장 기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채택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톡 이어 네이트온도 비밀대화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