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생', 마지막회서 정점 찍었다…자체최고시청률 8.4%


완생으로 이어지는 장그래의 삶 벅찬 감동

[이미영기자] 방송계 안팎에 뜨거운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미생'이 자체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지난 20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은 평균 시청률 8.4%, 최고 시청률 10.3%를 기록하며 자체최고시청률로 막을 내렸다.

'미생'은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전연령 남녀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남자 10대와 30대, 여자 20대와 30대 시청층은 지상파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마지막회였던 20화에서는 장그래(임시완 분)가 정규직 전환에 실패했지만 다시 뭉친 영업3팀이 다시 완생을 향해 나아가는 가슴 벅찬 장면이 그려졌다. 수많은 직원들이 애쓰고 염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말의 가능성을 비쳤던 장그래의 정규직 전환은 실패로 돌아갔다.

오상식 차장(이성민 분)은 과거 영업부장이었던 김부련(김종수 분)을 사장으로 내세워 새로운 회사를 꾸렸고 오차장과 장그래를 떠나 보낸 김동식 대리(김대명 분)는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그 회사에 합류하게 돼 다시 뭉친 영업3팀의 새 삶을 보여줬다.

사업 도중 중국 공장에서 물품을 빼돌려 도주한 서진상을 찾기 위해 요르단 길에 오르게 된 장그래는 결국 요르단 암만 시내 한복판에서 추격 끝에 범인을 잡아내고 후에 도착한 오차장과 합동으로 빼돌린 물건을 찾는 일을 멋지게 해내는 장면으로 마무리 된다.

국내 최초 요르단 로케이션 드라마로 드라마 초반부터 화제를 모았던 장면이 방영돼 진한 여운을 남겼다. 드라마 1회에서 프롤로그로 등장했었던 요르단 장면이 에필로그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완생으로 나아가는 장그래의 삶이 원작에 없었던 요르단의 이국적 색채에 녹아들며 가슴 벅찬 절정의 결말을 선사했다.

새 삶을 꾸린 지 1년 째, 일에 자신감이 붙은 장그래는 오차장에게 "차장님, 저 홀려보세요. 저 홀려서 잡아보세요. 차장님의 뭘 팔 수 있어요?"라는 말로 그들의 첫 만남에서 오차장이 장그래에게 던졌던 말을 되받아치는 마지막 장면은 '미생' 통상 최고의 1분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대단원의 막을 내린 tvN 금토드라마 '미생'은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스페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26일과 27일 오후 8시30분에는 '미생' 제작의 히스토리를 담은 미생 스페셜 '나는 아직... 미생' 2부작 방송되며, 내년 1월 2일과 3일 오후 8시30분에는 '미생'의 주역들과 함께 하는 현장토크쇼 '택시'가 방송될 예정.

'미생' 후속으로는 '하트 투 하트'(극본 이정아 연출 이윤정)가 1월9일 첫방송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생', 마지막회서 정점 찍었다…자체최고시청률 8.4%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