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씨엔블루, 가장 많이 트위트된 곡 세계 17위


'캔트 스톱', 톱50 중 17위 올라, K팝 중 1위

[정병근기자]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의 '캔트 스톱'(Can’t Stop)이 가장 많이 트위트된 K팝으로 선정됐다.

최근 미국 모바일 정보 커뮤니티인 매셔블(Mashable)이 발표한 '2014년 가장 많이 트위트된 50곡(50 most-tweeted songs of 2014)'에서 씨엔블루는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캔트 스톱'으로 1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국내 아티스트들 중 가장 높은 순위다.

씨엔블루는 퍼렐 윌리엄스, 존 레전드, 아리아나 그란데, 비욘세, 원 디렉션 등 세계 최정상급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씨엔블루가 지난 2월 발매한 '캔스 스톱'은 발매 당일 홍콩, 대만,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폴, 태국 등 6개국에서 아이튠즈 1위를 석권했을뿐만 아니라 유튜브, 트위터, 웨이보 등 전 세계 SNS 데이터를 수집하여 집계한 가온 소셜 차트에서 역대 최고 점수로 3주 연속 1위 및 가온 음반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리더 정용화는 가온웨이보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중화권 제2의 한류 중심인 SNS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미국 빌보드에서는 '캔트 스톱'을 "K팝에 회의적인 사람들도 고개를 끄덕이며 박자를 탈 수 있는 곡"이라고 극찬하며 '2014년 K팝 베스트 앨범 톱10'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엔블루, 가장 많이 트위트된 곡 세계 17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