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반성장을 통한 생산성혁신 우수기업 포상


'2014 생산성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정기수기자] '2014년 생산성혁신 파트너십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주관으로 18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대중소 생산성혁신 파트너십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체 임직원 및 한국생산성본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분야별 기술경영 전문가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산업부는 이날 보고회에서 2014년도 사업에 참여한 총 96개 협력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생산성혁신 경진대회를 실시, 동반성장 및 생산성 혁신 실적이 탁월한 기업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했다.

생산성 혁신 우수 중소기업으로는 에이치비테크놀로지, 주풍사, 삼운전자, 다수고용사업장 형원, 달성군장애인재활자립작업장,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 케이텍플러스, 한국고벨, 화성 등 9개 기업이 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 기업을 비롯해 사업에 참여한 63개 협력중소기업은 지난달 말 기준 평균적으로 생산성 향상(33%), 품질개선(48%), 원가절감(21%), 납기단축(36%) 등 등 주요 성과지표(KPI) 개선율이 평균 36% 증가했다. 아울러 부가가치생산성 증가율 12.9%의 성과를 올렸다.

협력중소기업에 대한 포상과 함께, 협력업체의 탁월한 혁신활동을 지원한 삼성디스플레이 임석순 과장, LG생활건강 윤진모 파트장, 코웨이박황수 대리가 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시상식에 이어서는 수상기업 중 3개 기업이 우수사례를 발표, 업계간 생산성 혁신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산성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은 대기업이 핵심 파트너로 육성할 협력중소기업에 대해 제조 및 경영혁신, 생산기술, 디자인 지원 등 기업별 애로사항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1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민관 공동으로 195억원을 투자해 454개 협력기업에 대해 1천352개 혁신 과제 수행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디자인 분야가 신규 지원분야로 추가됨에 따라 롯데마트, GS홈쇼핑 등 유통업계가 새롭게 사업에 참여하게 됐으며 중견기업의 참여 확대 및 LG전자, 현대홈쇼핑 등 5개 컨소시엄이 정부 지원없이 전액 자체예산으로 참여하는 등 동반성장 문화가 다양한 기업과 분야로 확산되는 성과를 보여줬다.

내년에는 정보통신기술(ICT) 등 고급기술 과제로 지원 분야를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신규 컨소시엄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반성장을 통한 생산성혁신 우수기업 포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