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은 "러 루블화 폭락의 국내 영향 살필 것"


루블화 폭락 여파 신흥국에 파급시 국내 변동성 확대 가능성 살피기로

[이혜경기자] 한국은행이 러시아 루블화 가치 폭락이 국내에 미칠 영향을 면밀히 살피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국제유가 급락세가 이어지며 산유국인 러시아의 루블화 가치는 지난 밤 한 때 달러당 80루블까지 추락했다가 68달러 선에서 장을 마쳤다. 루블화 약세에 러시아 중앙은행이 전격적으로 기준금리를 기존 15%에서 6.5%p나 인상한 17%로 올리자 발표 직후 루블화 가치가 10% 급반등했으나 이내 하락세로 돌아선 상태로 거래를 마감했다.

17일 한은은 최근의 러시아 루블화 폭락과 향후 미 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가 국내외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통화정책·국제 담당 부총재보 주재로 통화금융대책반 회의를 금일 오전 10시 30분 개최했다.

이번 회의 참석자들은 최근의 러시아 루블화 폭락과 그 영향이 여타 신흥시장국으로 파급될 경우 우리나라 외환시장 및 채권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 등을 면밀히 살펴보기로 했다.

또 시장참가자 사이에서 과도한 불안심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의 긴밀한 협의하에 노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한은은 미 연준의 FOMC회의 결과 발표(한국시간 18일 새벽 4시 예정) 이후 금융·외환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기 위해 국외사무소와 연계해 24시간 비상점검체제를 가동할 예정이다. 필요시 통화금융대책반 회의 등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방안을 강구할 생각이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은 "러 루블화 폭락의 국내 영향 살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