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상현·이대형·용덕한 kt행…특별지명 완료


장시환·정대현·윤근영도 지명…조범현 "결과 만족"

[김형태기자] 베테랑 거포 김상현(SK), 날쌘돌이 이대형(KIA), 수비형 포수 용덕한(롯데)이 새롭게 kt 위즈의 유니폼을 입게 됐다.

kt는 28일 다음 시즌 즉시전력감이 될 20인 보호선수 외 특별지명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투수로는 넥센 장시환, 두산 정대현, 한화 윤근영, NC 이성민, 야수로는 포수 롯데 용덕한, 외야수 KIA 이대형, LG 배병옥, SK 김상현, 내야수 삼성 정현을 선택해 투수 4명, 내야수 1명, 외야수 3명, 포수 1명 등 총 9명을 지명했다.

장시환은 최고 150㎞의 속구가 강점인 프로 7년차 투수로 선발 및 중간활용가치가 높다는 판단이다. 정대현은 좌투수로서 체인지업 구사능력이 좋아 선발로 활용될 예정이다. 윤근영은 직구 무브먼트가 우수한 즉시 전력감이며, 이성민은 안정적인 제구력을 가져 선발 자원으로 평가된다. 용덕한은 경험이 많고 수비와 투수리드가 좋은 포수로 kt의 안방을 책임질 예정이다.

2009년 시즌 MVP 및 홈런왕인 김상현은 경험이 풍부해 젊은 kt 선수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고, kt 타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2007~2010년 4년 연속 도루왕 출신인 이대형은 수비도 뛰어나 즉시 전력감이다. 배병옥은 고등학교 시절 5툴 플레이어라 불리던 젊은 오른손 유망주다. 정현은 송구력과 타격이 우수한 대형 3루수감으로 12월 상무입대가 예정되어 있다.

조범현 kt 감독은 이번 지명에 대해 "프런트와 코치진과 함께 선발에 많은 협의를 했으며, 즉시전력감과 미래가치, 그리고 신구조화를 다같이 고려했다"며 "선발결과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상현·이대형·용덕한 kt행…특별지명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