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BC "노홍철·길 달력 포함, '무도' 역사의 공유"


"기쁜 일, 궂은 일 모두를 기록해야 근본 취지에 부합"

[이미영기자] MBC가 '무한도전'에서 하차한 멤버 노홍철과 길의 달력과 사진전 포함 여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MBC 예능마케팅부는 27일 '무한도전' 달력과 '사진전'과 관련, 노홍철과 길 등의 모습이 포함된 것과 관련 "주요 출연진 7명 모두를 포함시켜 1년간 발생했던 기쁜 일, 궂은 일 모두를 기록하는 것이 달력과 사진전의 근본 취지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예능마케팅부는 "MBC '무한도전'은 일부 출연자들의 음주운전과 관련하여 지금도 죄송함과 안타까움을 금하지 못하고 있다. 신속한 하차 결정과 촬영분에 대한 최대한의 편집은 지상파 예능프로그램으로서의 결정이었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무한도전'은 고민을 거듭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한 해 동안 정성껏 준비한 기록들을 정리해 특집 스토리 형태로 제작하는 무한도전 달력과 사진전 때문"이라며 "'무한도전'은 물의를 일으킨 출연진들을 달력제작과 사진전에서 완전히 제외시켜야 한다는 일부의 의견이 있음도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같은 의견에도 노홍철과 길의 모습을 포함 시킨 것과 관련 "이들을 무한도전 달력제작과 사진전에서 완전히 제외할 경우 '무한도전'을 그동안 변함없이 성원해주신 시청자들에게 큰 실망이 될 것이라는 점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 달력 한 장 한 장, 사진전의 사진 한 장 한 장을 보며 수많은 '무한도전' 팬들은 '무한도전'의 역사를 공유해왔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의미에서 '무한도전'은 일부 출연진이 차지하는 비중의 정도를 떠나 주요 출연진 7명 모두를 포함시켜 1년간 발생했던 기쁜 일, 궂은 일 모두를 기록하는 것이 달력과 사진전의 근본 취지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다만 해당 출연자들의 비중을 대폭 줄이는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5 무한도전 달력은 이날 정오부터 MBC tshop과 G마켓을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올해도 2015 무한도전 달력은 제작비 및 유통비 등 비용을 제외한 모든 수익금을 사회공헌분야에 기부한다. 달력과 관련한 모든 출연자들의 초상권 또한 사회공헌을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C "노홍철·길 달력 포함, '무도' 역사의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