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가속기연구소·LG화학, 차세대 전기개발 협력


자동차·모바일 전지, 차세대 에너지 소재 및 특수 수지분야 협력

[양태훈기자] 포스텍 포항가속기연구소(PAL, 소장 조무현)가 26일 LG화학 기술연구원(원장 유진녕)과 기술협력을 위한 협약식(MOU)을 포항가속기연구소에서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동차·모바일 전지, 차세대 에너지 소재 및 특수 수지분야의 연구개발을 위한 것으로 '방사광 융합분석', '협동연구', '기술교류 활성화' 등에 관한 상호 협력체계를 마련한다.

포항가속기연구소는 높은 분해능을 가지고 있는 방사광 시설과 방사광 데이터 분석 전문인력, 기술학술 정보교류를 위한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 LG화학과 이번 MOU를 통해 전지개발 및 차세대 에너지 소재 개발에 다각적 업무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재영 산업기술융합센터 센터장은 "2차전지를 비롯한 차세대 에너지 재료 분야는 전세계적으로도 방사광과 기업의 공동 연구노력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분야"라며 "이번 기술협력협약은 포항가속기가 국내 에너지 산업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고 말했다.

한편, 포항가속기연구소는 지난해 산업기술융합센터를 신설, LG화학 기술연구원 외에도 (재)포항테크노파크, (재)대구테크노파크 등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첨단 기술 개발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각적 지원을 펼치고 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가속기연구소·LG화학, 차세대 전기개발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