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드래곤 "탑보다 태양과 작업이 더 편했다"


"'굿보이', 빅뱅 앨범 나오기 전 워밍업 단계"

[이미영기자] 지드래곤이 탑보다 태양이 곡 작업하기 편했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지디X태양이 25일 오후 서울 서교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힙합 프로젝트 '굿보이(GOOD BOY)' 발매 기념 인터뷰를 갖고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신곡 '굿보이'는 빅뱅의 새 앨범을 작업하던 와중에 나온 노래. 의도한 앨범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작업하게 됐다고. 두 사람은 "빅뱅의 새 앨범 전 워밍업 단계"라고 말했다.

지드래곤과 태양은 " 빅뱅의 데모를 만들 때 가장 먼저 녹음을 하는 사람이 나와 태양이었다. 녹음실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다보니 데모곡이 많았다. 둘이 13살 때부터 항상 회사에 있었다. 각자의 앨범에 피처링한 적은 많았지만, 둘이 한 앨범을 한 적이 없어 재미있겠다 싶었다"고 유닛이 나오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지드래곤은 이전에는 빅뱅 멤버 탑과 '지디앤탑' 유닛으로 앨범을 낸 바 있다. 지드래곤은 "탑과 태양 중 누가 더 편했나"라는 질문에 "태양이 편하다"고 답했다.

지드래곤은 "탑은 같은 래퍼다. 랩을 쓸 때 래퍼 간의 자존심이란 게 있다. 내가 아무리 가닥을 잡아놔도 탑과 작업하면 많이 부딪히게 됐다. 좋은 결과물을 위해서 하는 싸움"이라고 설명했다.

지드래곤은 "그렇다고 태양이 순순히 따라주는건 아니지만 태양과 오래 있었기 때문에 색깔을 잘 알고, 태양 앨범에도 작업을 해왔기 때문에 메이킹 하는데 편했다"고 말했다.

지드래곤은 이어 "탑은 다른 스케줄도 있어 잘 보지를 못 했다. 태양은 계속 작업실에 있어 쉬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GDX태양의 '굿보이'는 지드래곤과 더 플립톤스(The Fliptones), 프리도(Freedo)가 함께 공동작곡, 지드래곤이 작사, 편곡한 노래로, 주위의 평가와 달리 동화 같은 사랑을 꿈꾸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지난 21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직후 각종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나흘 만에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만 5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지디X태양은 오는 12월 3일 홍콩 아시아 월드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릴 2014 Mnet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4 MAMA)에서 '굿보이' 첫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 12월7일 SBS '인기가요'에서 지상파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드래곤 "탑보다 태양과 작업이 더 편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