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제시장' 김윤진 "독일 파견 간호사 역, 이민 설움 떠올라"


"대본 봤을 때부터 부모님 생각 절실히 났다"

[권혜림기자] 배우 김윤진이 영화 '국제시장'을 통해 이민 1세대였던 자신의 부모를 떠올렸다고 알렸다.

24일 서울 왕십리 CGV에서 영화 '국제시장(감독 윤제균/제작 JK픽쳐스)의 언론·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윤제균 감독과 배우 황정민·김윤진·오달수·정진영·장영남·김슬기가 참석했다.

'국제시장'은 한국전쟁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치열하고 고단하게 살아온 남자 덕수(황정민 분)와 그 가족의 일대기를 그린 서사 드라마다. 김윤진은 독일에서 청년 덕수를 만나 평생을 함께 하게 되는 동반자 영자 역을 연기한다.

극 중 영자는 한국 근현대사의 산업 역군으로 불렸던 독일 파견 간호사다. 김윤진은 자신의 실제 이주 경험을 떠올리며 영자 역에 남다른 감정을 느꼈다고 알렸다. 그는 "10세 때 이민을 갔는데 다른 가족들도 그랬겠지만 처음에 가셨을 때 부모님들이 고생이 많으셨다. 이것 저것 많이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촬영 중 간호사복을 입는데 어머니의 모습이 잠깐 스쳐갔다"며 "어머니가 양로원에서 영자와 비슷한 일을 했었기 때문"이라고 덧붙인 김윤진은 "극 중 덕수처럼 독일에 간 것은 아니지만 아버지가 쿠웨이트에 3년을 다녀오셨었다"고도 알렸다.

그는 "대본을 봤을 때부터, 촬영 현장에서는 물론이고 부모님 생각이 절실히 났다"며 "어린 나이에 이민갔을 때의 경험, 외국인으로서만 느껴지는 설움 등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돌이켰다.

김윤진은 이날 본 영화의 완성도에 만족감을 표했다. 그는 "캐스팅해주신 감독님께 감사했다"며 "개인적으로는 영화가 너무 잘 나와서 자랑스러웠다. 한 영화에서 20대에서 70대까지 연기할 수 있는 것은 다시 없을 기회일지도 모른다"고 답했다.

'국제시장'에서 황정민은 한국전쟁 당시 헤어진 아버지를 대신해 부산 국제시장에서 가족들을 돌보며 한 시대를 치열하게 살아온 남자 덕수로 분한다. 오달수는 덕수와 긴 세월을 함께 해온 가족 같은 친구 달구 역을 맡아 웃음을 안길 예정이다.

'해운대' 윤제균 감독의 신작이기도 한 '국제시장'은 오는 12월17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제시장' 김윤진 "독일 파견 간호사 역, 이민 설움 떠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