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으로 소통하는 가정…건전 게임문화 조성한다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지스타서 가족캠프 개최

[문영수기자] 건전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지스타2014 기간 동안 가정 안에서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고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도록 '비 어 스마일(BE A SMILE) 가족캠프'를 개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가 후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산·경남 지역의 초등생과 학부모 60여 명을 초청,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 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및 통도 환타지아콘도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지스타 관람을 비롯해 학부모·초등생 수준별 게임문화 예절교육, 게임으로 소통하는 가족 활동 프로그램, 게임문화 진로탐색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체험했다. 이번 캠프 체험을 통해 게임이 부모와 자녀간 소통을 회복시켜주는 창구로 큰 역할을 하고 게임업계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는 지난 9월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 내 게임개발회사 체험관을 운영하고 이번 가족캠프를 진행하는 등 게임산업의 건강한 발전과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국내에서 가장 큰 게임행사인 지스타 기간 중 게임의 순기능을 알리고 가족이 함께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감하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게임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은 물론, 건전한 게임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으로 소통하는 가정…건전 게임문화 조성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