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창업열기 후끈…삼성-대구 벤처 공모경쟁 100대1 예상


중간집계 결과 이미 2천100여건 접수…IoT·웨어러블

[박영례기자] 삼성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진행중인 벤처 창업 공모전 열기가 뜨겁다. 사물인터넷(IoT) 미래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가 쏟아지는 등 이 추세라면 100대1의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4일 삼성전자는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2014 C-Lab 벤처창업 공모전'의 중간집계 결과 총 2천100여건의 창업 아이디어가 접수됐다고 발표했다.

마감을 일주일 앞둔 시점이어서 이 추세라면 최종 경쟁률이 100대1을 넘을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주최측 설명이다.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실시하는 '2014 C-Lab 벤처창업 공모전'은 지난 10일부터 12월 1일까지 홈페이지(http://c-lab.dgccei.kr/)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현재까지 제출된 아이디어를 분석해본 결과 소프트웨어 관련 주제가 2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다음으로 사물인터넷(13%), 웨어러블(10%) 순으로 주로 미래 먹거리인 정보 통신 기술(ICT) 관련이 주를 이뤘다.

특히 일반인에게도 창업의 문호를 개방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인 만큼 어려운 기술을 사용하지 않은 개념적인 아이디어도 많았다.

12월 중순 진행될 프레젠테이션에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사업성을 판별할 예정이다.

삼성은 최근 선발된 팀들의 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미국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벤치마킹을 실시했으며 삼성전자의 OIC(Open Innovation Cente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네트워크를 활용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팀은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위치한 C-Lab에 입주해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된다.

삼성은 최종 선발된 팀에게 초기 지원금 2천만원을 포함해 전문가들의 심사와 단계별 평가를 거쳐 사업화까지 팀 당 최대 5억원까지 지원한다.

한편 최종 선발된팀이 입주할 대구 C-Lab은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치한 대구 무역회관 13층에 12월말 입주를 목표로 1,388㎡ 규모로 준비중이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창업열기 후끈…삼성-대구 벤처 공모경쟁 100대1 예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