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패스코리아, FRM(재무위험관리사)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금융교육전문기관 이패스코리아는 2015년 시험을 대비하여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과 금융권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2015 대비 FRM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요 과목들을 선수과목으로 먼저 수강할 수 있게 하고 수강료 할인 및 모바일 강의 할인 등의 이벤트도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국제자격증 FRM(Financial Risk Manager)은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재무위험관리사' 라고 하는데 시험 주관처인 GARP가 전세계 동시에 진행하는 국제 자격증으로써 '국제재무위험관리사'라고 불린다.

'국제재무위험관리전문가 협회(GARP: Global Association of Risk Professionals)'에서 1997년부터 주관하고 있는 금융 재무위험관리분야 유일의 자격증 시험이기에 가치가 높다.

지난 약 17년간 전 세계 2만8천여명의 자격증 취득자와 15만명 이상이 시험 응시를 한 FRM 시험은 국제자격증 시험으로 2013년에는 전 세계 141개국 및 5천9백여개의 기업체에서 시험 응시를 한 명실상부한 금융 리스크 분야 TOP1의 국제자격증 시험이다.

매년 2회씩(5월, 11월 셋째주 토요일) 진행되며 Part1, 2를 동시에 응시 또는 각각 응시도 가능하다. 하지만 각각 응시할 때에는 Part1이 패스가 되어야만 Part2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시험은 4지선다형의 객관식 출제이며 Part별로 각각 100문항, 80문항 4시간에 걸쳐서 진행된다. 응시 자격 요건은 별도로 없으나 Part2까지 패스 후 자격증(Certificated)를 받기 위해서는 GARP에서 인정하는 경력이 있어야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관련 업무를 하고 있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는 1년 안에 취득이 가능한 국제자격증 시험이기에 그 이점은 점점 높아져 가고 있다. 전세계적으로도 매년 약 15~20% 정도 응시생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FRM 시행 기관인 이패스코리아의 FRM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HR 공학연구소 김종곤 소장은 "많은 수강생 및 FRM 합격인원을 배출하고 있고 다년간의 경험으로 만들어진 우수한 수강생 특별 관리 시스템(FRM 학습 가이드와 스터디 그룹 편성, 마무리 학습을 위한 온, 오프 모의고사 제공)을 통해 수강 및 학습관리를 하고 있다"며 "2015년 자격증 준비를 계획하고 있는 수험생 모두가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각 과목내용 및 시험요강, 취득요건에 대한 사항은 시행기관인 이패스코리아 (www.epasskorea.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이패스코리아에서는 11월 합격자 발표 후 현재까지 이패스코리아에서 수강하고 시험을 패스한 최종 합격생을 대상으로 'FRM 합격 축하 Ceremony'를 2015년 2월에 진행할 예정이며 Ceremony에서는 크리스탈 트로피 증정 및 합격자 간담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패스코리아, FRM(재무위험관리사)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