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학콘텐츠 10만건이 한 곳에…전용 사이트 오픈


미래부 '대한민국 과학콘텐츠센터 사이언스올' 사이트 오픈

[정미하기자] 과학기술이나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동영상·게임 등 10여만건의 콘텐츠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웹사이트 오픈됐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은 과학콘텐츠 웹사이트인 '대한민국 과학콘텐츠센터 사이언스올(www.koscc.kr, www.scienceall.com)'을 공식 오픈한다고 11일 발표했다.

대한민국 과학콘텐츠센터 사이언스올은 기존 청소년 과학 사이트인 과학콘텐츠센터를 개편한 것으로 과학기술 관련 정보를 동영상·게임·텍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며 이용자가 가진 과학관련 콘텐츠도 사이트에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난 1998년부터 운영되어 온 청소년 과학 사이트 '사이언스올'도 대한민국 과학콘텐츠센터 사이언스올에 통합돼 운영된다.

현재 대한민국 과학콘텐츠센터 사이언스올은 과학지식 자료 3만건, 사진·영상 1만건, 용어 해설 3만건, 과학 학습 자료 1만건, 지식나눔 및 기타 자료 2만건 등 약 10만여 건에 이르는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에는 과학자·연구자의 연구성과물, 각종 과학행사 결과물, 소프트웨어 관련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며 포털이나 출연연 등과 알기쉬운 과학콘텐츠를 공동개발하는 등 다양한 최신 과학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할 계획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국민의 높아진 과학기술 이해도와 창의력·상상력이 만나면 창조경제 실현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학콘텐츠 10만건이 한 곳에…전용 사이트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