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中판 '런닝맨', 신드롬적 인기 "이미 시즌2 제작 착수"


시청률 2% 돌파로 전국 1위…역대급 시청률 달성

[장진리기자] '런닝맨' 중국판 '달려라 형제'가 대륙을 휩쓴 신드롬적 인기에 방송 3회 만에 시즌 2 제작을 결정했다.

아시아를 접수한 예능프로그램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의 중국판 '달려라 형제'는 지난 10일 중국 절강위성TV를 통해 중국 전역에 첫방송 된 후 신드롬이라 불릴 만한 인기 고공 행진을 누리고 있다.

SBS는 절강위성TV와 한중 공동 제작으로 '달려라 형제'를 론칭했다. '달려라 형제'는 조효진PD 등 한국의 '런닝맨' 제작진이 중국으로 건너가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하며 '런닝맨' 브랜드 퀄리티를 그대로 이어가는 중이다.

현재 3회까지 방송된 '달려라 형제'는 시청률 2%를 돌파하며 중국 전역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시청률 1%만 넘어도 대박 프로그램으로 분류되는 중국 방송계에서 시청률 2%는 그야말로 역대급 시청률이라 할 수 있는 수치다.

한국의 '런닝맨'부터 중국판 '런닝맨' 대박 신화를 이끌고 있는 조효진PD는 조이뉴스24에 "중국에서는 시청률 2%를 넘으면 전 사회에 영향력이 있는 현상급 프로그램이라 보는데 중국판 '런닝맨'인 '달려라 형제'는 벌써부터 현상급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대륙을 휩쓴 엄청난 인기에 '달려라 형제'는 이미 시즌 2 준비에 착수한 상태. 조PD는 "현재 시즌 1이 3회밖에 방송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중국 시청자의 성원으로 시즌 2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현지 상황을 전했다.

한편 '달려라 형제'는 중국 시청자 뿐만 아니라 중국 톱스타들 역시 팬임을 자처해 화제를 모았다. 판빙빙, 서기, 장신이 등 중국 최고의 스타는 앞다퉈 자신의 웨이보에 '달려라 형제'의 팬임을 밝히며 "나도 참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中판 '런닝맨', 신드롬적 인기 "이미 시즌2 제작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