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웹케시, 日 SW 기업서 25억 투자 유치


투자금 글로벌 금융 인프라 확충에 재투자

[이부연기자] 웹케시(대표 석창규∙윤완수)는 일본의 회계 소프트웨어 기업 MJS(미로쿠 정보 서비스, 대표 코레에다 히로키)로부터 2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발표했다.

MJS는 25억원을 투자하고 웹케시 지분 5%에 해당하는 28만1천777주를 증자 및 구주 매입 방식으로 받는다.

웹케시는 투자금액 전부를 글로벌 금융 인프라 확충에 투자할 계획이다. 웹케시는 현재 미국, EU, 일본, 호주, 인도, 중국, 캄보디아, 싱가폴 등 약 10여개국 70여개 기관에 글로벌 금융 스크래핑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경우 현재 20개 금융기관에 금융 스크래핑 모듈을 제공하고 있는데, 내년 말까지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서 2천개 이상으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MJS는 웹케시의 일본 법인 웹케시 재팬의 발행 주식 총수의 40%를 취득하고, 법인명을 '미로쿠-웹케시 인터내셔널(Miroku-Webcash International, 이하 MWI)'로 변경하는 계약도 체결했다. 합자법인에 대한 웹케시의 지분율은 55% 규모다.

웹케시 석창규 대표는 "이번 MJS사와의 투자 계약이 앞으로 양국 합자 법인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웹케시는 앞으로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레에다 히로키 MJS 대표 역시 "한국의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회사인 웹케시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MWI를 성공적인 합자회사로 육성해서 추후 IPO까지 검토한다는 포부를 갖고 그룹 내 핵심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MJS는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제1부 리그 상장사 이자 일본 내 대표적인 회계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현재 약 8,400여 개의 회계 사무소와 1만7천여 개의 중견∙중소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웹케시, 日 SW 기업서 25억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