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TV, 영국서 '올해의 제품' 선정


커브드 UHD·풀HD TV, 영국매체들 '최고 제품' 평가

[양태훈기자] 삼성전자가 23일 자사 커브드(곡면) 초고화질(UHD) TV와 풀HD TV가 영국에서 '최고의 TV 제품'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영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가 자사 커브드 UHD TV(모델명 UE55HU8500)에 대해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의 TV"라는 호평과 함께 최고 제품으로 평가했다고 전했다.

위치는 24개 제조사의 676개 모델에 대해 평가를 진행, 삼성전자의 'UE55HU8500'을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1위를 포함한 상위 22위 모델 중 20개를 싹쓸이 했다며, 위치가 UHD TV를 포함해 평가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영국의 AV 전문 잡지 '왓 하이파이(What Hi-Fi)' 역시 삼성전자의 TV를 호평했다. 왓 하이파이는 IT업계의 오스카상으로 알려진 '2014년 연간 어워드'를 발표를 통해 삼성 풀HD TV(UE48H6400)를 '올해의 제품(Product of the Year)'으로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영국에서의 이 같은 긍정적인 평가는 유럽 시장의 판매 호조로 나타나고 있다고 자신했다.

실제 시장조사업체 지에프케이(GfK)에 따르면 삼성전자 TV는 유럽 평판 TV 시장에서 1~8월 누적으로 매출 기준 38.3%의 점유율을 기록, 특히 UHD TV 시장 점유율은 60.3%를 달성했다.

김동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유럽 TV 시장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TV, 영국서 '올해의 제품'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