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규제개선추진단, 울산지역 현장간담회 개최


지역 기업인 30여명 참석

[정기수기자] 국무총리소속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은 22일 울산 테크노파크에서 이동근 추진(공동)단장 주재로 찾아가는 규제개선 현장간담회 '솔(직)담(백)톡(Talk)'을 개최했다.

이번 울산광역시에서의 '제2차 솔담톡' 행사는 기존 간담회의 틀과 양식에서 벗어나 누구나 찾아와 규제관련 애로사항을 호소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울산광역시의 주력사업인 선박, 자동차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한 기업들의 기업애로 청취를 위해 행사장소를 벤처기업들이 밀집한 울산테크노파크로 정했다.

격식이나 과제를 사전에 정하지 않고 현장에서 즉석 건의하고 청취하는 형식의 이번 간담회를 통해 추진단은 건의된 과제를 관계부처와의 협의·조정을 거쳐 최대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에서 이동근 단장은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민간과 정부가 협력해 규제개혁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기업 활동에 지장을 주는 규제애로에 대해 추진단을 통해 적극 건의해 달라"고 요청했다.

추진단은 이어 오는 30일에는 울산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지자체 공무원과 함께하는 규제개혁 워크숍'을 개최해 규제개선 실효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과제를 해당 지자체 직원들에게 소개해 신속하게 해결하고 지속 관리되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규제개선추진단, 울산지역 현장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