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치권 "에볼라 의료진 파견, 안전책부터"


"중요한 것은 안전, 불상사 차단해 인명 피해 없어야"

[이영은기자] 여야가 정부의 에볼라 유행 지역으로의 의료진 파견 문제와 관련해 한 목소리로 안전 대책을 최우선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외쳤다.

새누리당 김영우(사진) 수석대변인은 21일 국회 브리핑에서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국제적 연대에 적극 협력하는 것은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이지만, 의료진을 비롯해 우리 모두의 안전이 위협받을 수 있다는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는 부분도 십분 이해한다"고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파견 의료진의 안전이 곧 국민의 안전"이라며 "정부는 국민적 우려가 불식될 수 있도록 파견 의료진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안전대책을 완벽하게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남윤인순 의원도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보건인력 파견을 통해서 에볼라 발병국의 현지 정보를 공유하고, 에볼라 환자를 치료한 경험을 축적하는 것은 우리나라에 감염병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도 "문제는 파견되는 보건인력의 안전이며, 현지에서 철저한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파견 시기를 너무 서두르지 말고, 현지의 정보를 보다 철저히 파악하고 충분하게 준비한 후에 파견해도 늦지 않다"며 정부의 신중한 결정을 촉구했다.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 역시 이날 브리핑에서 "(정부의 파견 결정은)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이해할 수 있는 일이지만, 사실상 사지나 다름없는 전염병 창궐지대로 우리나라의 인력들을 보내는 것에 대해서 국민들은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정부는 무엇보다 파견 인력에 대해 철저한 안전·방역 대책을 마련해 혹여라도 있을지 모르는 불상사를 사전에 완벽하게 차단해서 조금의 인명 손실도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치권 "에볼라 의료진 파견, 안전책부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