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상의-해수부, 해양수산업 투자 활성화 MOU


"기업 해외시장 개척·상품개발 역량, 수산식품 분야에 활용"

[정기수기자] 대한상공회의소와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업 투자활성화와 수산물 수출·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날 오후 서울 세종대로 상의회관 챔버라운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김영태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 지도경제대표이사, 배기일 한국수산무역협회 회장, 장경남 한국원양산업협회 회장, 박성칠 동원 F&B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해양수산분야 투자활성화와 우리 수산식품의 수출 및 소비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해양수산 부문 투자 유망사업 발굴, 정보제공 및 민간투자 확대 등을 지원하고, 해외 해양수산자원의 개발 및 해운·물류·항만건설사업의 해외 진출 시 대기업과 해양수산기업의 동반진출 및 정보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대기업의 풍부한 해외시장 개척 경험과 상품개발 역량이 수산산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기업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시장정보를 조사하고 수산식품의 수출전략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한편, 대기업 퇴직인력을 활용하여 물류·마케팅 등 분야에서 수산물 수출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산 수산물의 안정적 조달체계 구축과 소비기반을 조성해 수산물 수급안정과 구매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대한상의와 해수부는 이번 협약의 내용을 구체화하고 이를 원활히 이행하기 위해 해양수산업계와 대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상설협의체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우리 경제의 압축성장에 기여해온 해양수산분야가 발전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유기적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국내 해양수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돼 조속한 시일 내에 상생협력 성공 사례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상의-해수부, 해양수산업 투자 활성화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