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명량', 中 개봉 확정…제목 '명량해전'·러닝타임 108분


김한민 감독이 직접 편집 진행"

[권혜림기자] 흥행 신기록을 쓴 영화 '명량'이 중국 개봉을 확정했다.

20일 '명량'의 투자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는 "'명량'이 연내 중국 전역 3천여 개 극장(전체 약 4천700여 개)에서 상영될 예정이며 중국 최대 국영배급사 CFG(China Film Group)가 배급을 맡는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 관객 정서에 맞게 20분 가량 러닝타임을 줄인 버전(108분)으로 개봉할 예정이다. 드라마의 비중을 줄여 해상전투신을 상대적으로 더 부각시켰다. 편집은 김한민 감독이 직접 진행했다"고 알렸다.

'명량'은 지난 8월15일 북미에서 개봉, 누적 박스오피스 매출 250만 달러를 돌파하며 '설국열차'를 제외하고 북미 시장에 개봉된 한국영화 중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이는 '설국열차' 이전까지 북미 한국영화 1위 기록을 가지고 있던 '괴물'(198만 달러)을 뛰어 넘는 흥행 기록이다. 중국에서도 이와 같은 흥행 열풍을 이어갈 지 시선이 쏠린다.

CJ E&M 영화사업부문 중국투자배급팀 이기연 팀장은 "중국에서 '항일 전쟁 블록버스터'로 알려진 '명량'은 콘셉트에 맞게 '명량해전(鳴梁海战)'이란 제목으로 개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명나라와 조선의 합동해상전투였던 정유재란 당시의 노량해전을 중국 사람들이 알고 있고, 국내에서 기록적인 흥행 기록을 세운 작품에 대한 호기심도 높은 편"이라며 "한국 사람들이 삼국지의 유비, 관우, 장비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중국 관객들도 '명량'을 통해 세계10대 해전인 명량과 이순신 장군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명량'은 북미 외에도 지난 8월부터 현재까지 인도네시아·베트남·태국에서 개봉했다. 10월 아시아필름마켓을 통해 대만·인도·필리핀·호주·뉴질랜드 등 총 13개국에 판매됐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명량', 中 개봉 확정…제목 '명량해전'·러닝타임 108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