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셜커머스 소비자 피해 2건 중 1건은 '티몬'


3사간 치열한 경쟁으로 피해 급증…계약관련 피해 가장 많아

[장유미기자] 올해 5조 원 규모로 성장한 소셜커머스 시장이 업체 간 과다경쟁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유의동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국내 3대 소셜커머스 업체 가운데 소비자 피해 건수가 가장 많은 업체는 티켓몬스터인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해 소셜커머스 소비자 피해 건 중 무려 54.3%가 티켓몬스터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뒤를 이어 위메프(62건), 쿠팡(32건) 순으로 소비자 피해 건수가 많았다.

피해유형별로 보면 3사 모두 계약관련 건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부당행위, 품질 및 A/S 순으로 소비자 피해가 많았다.

처리결과별로는 환급 건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계약이행 및 해제, 배상 순으로 많았다.

유의동 의원은 "쿠팡·티몬·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시장이 3강 구도로 재편되면서 치열한 매출경쟁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정위 및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기관들이 소셜커머스 업체의 과다경쟁으로 인해 소비자가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허위 과장광고나 계약불이행 등에 대해 철저하게 모니터링하고 적극적인 소비자피해구제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셜커머스 소비자 피해 2건 중 1건은 '티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