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판교 환풍구 사고, 국감 막바지 쟁점 부상


국가 안전 시스템 추궁 예고…경기도 국감 연기 가능성도

[윤미숙기자] 수십여명의 사상자를 낸 '판교 환풍구 붕괴 사고'와 관련, 남은 국정감사 기간 안전 문제가 최대 이슈로 떠오를 전망이다.

세월호 참사, 전남 장성 요양원 화재, 고양 버스터미널 화재 등 대형 안전사고가 잇따르고 있음에도 우리 사회에 만연한 '안전불감증'은 여전하다는 점이 드러난 만큼, 여야 모두 국정감사를 통해 총체적 안전 시스템 점검 필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다음 주로 예정된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22일),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23일), 안전행정위원회의 안전행정부 등 대한 종합감사(27일)가 주목된다.

앞서 여야는 사고 다음날인 지난 18일 현장을 방문,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당국에 적극적인 사고 수습과 피해 지원,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새누리당은 당 재해대책위를 중심으로 정부와 경기도, 성남시 등과 협력해 사고 수습, 보상 문제 등 후속 대책을 점검하기로 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별도의 사고 대책반을 꾸려 사고 경위와 책임 소재를 따지고 피해자 지원 방안 등을 논의키로 했다.

특히 새정치민주연합은 국정감사를 통해 세월호 참사에서부터 이어지는 '국민 안전' 이슈에 다시 불을 붙일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는 연기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남경필 경기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사고 수습에 전념토록 하기 위함이다.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사고대책본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국회가 도와야 할 일이 있으면 돕겠다"며 "22일과 23일 예정된 경기도 국정감사 연기 또는 취소 문제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판교 환풍구 사고, 국감 막바지 쟁점 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