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태지, 5년 만에 "너무 좋다" 첫 인사 '울컥'


잠실주경기장서 컴백 공연 '크리스말로윈'

[이미영기자] 가수 서태지가 팬들에게 5년 만의 안부를 전했다.

서태지가 18일 오후 7시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을 개최했다. 지난 2009년 전국 투어 '더 뫼비우스' 이후 5년 만의 콘서트로, 이날 공연에는 서태지를 보기 위해 수만여 명의 팬들이 모였다.

서태지는 이날 8집 앨범 타이틀곡 '모아이'를 시작으로 아이유와 함께 '소격동' 콜라보 무대를 보였다. 이어 '크리스말로윈'과 '버뮤다' 등으로 시작부터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연달아 네 곡을 부른 서태지는 "너무 오랜만이죠. 5년 만에 여러분 앞에 섰다. 너무 기다렸죠"고 인사를 건넨 후 "현장에 모인 팬들 보니 그저 좋다. 너무 너무 좋다"고 감격에 젖은 표정으로 팬들을 바라봤다. 서태지는 자신의 이름을 연호하는 팬들 앞에서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서태지는 "너무 늦게 나왔다"라며 "여러분들에게 '내 모든 것'을 들려주고 싶다"며 서태지와아이들의 1집 앨범에 수록된 '내 모든 것'을 선사했다.

서태지는 이날 공연에서 9집 앨범의 수록곡들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서태지와아이들과 서태지의 이름으로 냈던 과거 히트곡들을 부른다.

서태지는 이날 '역대급'의 무대 스케일을 내세워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가로 길이 총 80m에 달하는 거대한 무대와 전면에 초대형 할로윈 펌킨스 구조물이 설치돼 압도적인 느낌을 선사했다. 또 무대 곳곳에 배치된 호박인형들은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해주며,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눈꽃과 산타마을이 무대 전체를 꾸며 환상적인 느낌을 더했다.

무엇보다 사운드는 서태지의 음악을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는 압도적 스케일을 자랑했다. 세계적인 사운드 디자이너 폴 바우만(Paul Bauman)이 참여한 이번 공연장 음향 설비는 잠실주경기장을 가득 채우고 남을 총 130대에 달하는 메인 스피커가 투입됐다. 음향에만 총 17억 원을 투자했으며, 공연장 메인스피커를 디자인한 엔지니어도 직접 초빙했다.

한편 서태지는 20일 5년 만에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Chirstmalowin)'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태지, 5년 만에 "너무 좋다" 첫 인사 '울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