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노조, 임협 잠정합의안 찬반투표 실시


2일 새벽께 결과 나올듯

[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 노조가 올해 임금협상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마쳤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날 노조는 오전 6시부터 낮 12시까지 전체 조합원 4만7천여명을 대상으로 잠정합의안의 수용 여부에 대한 찬반투표를 실시했다.

노조는 전주·아산공장, 판매 및 정비위원회, 남양연구소 등 전국의 주요 사업장 투표함을 울산공장으로 모아 개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개표 결과는 2일 새벽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조합원의 과반수 이상 투표와 유효표의 과반수 이상 찬성일 경우, 잠정합의안이 최종 통과되면서 올해 임금협상은 마무리된다.

앞서 현대차 노사는 지난 6월 3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올해 임금협상에 들어갔으며 119일 만인 지난달 29일 23차 임협에서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노사는 올해 임협의 최대 쟁점사항이었던 통상임금 확대와 관련해서는 '임금체계 및 통상임금 개선위원회'라는 별도의 상설협의체를 구성, 1심 판결과 관계없이 내년 3월 말까지 통상임금 적용시점 등을 포함한 선진 임금체계 도입을 논의키로 합의했다.

아울러 임금 부문에서는 ▲기본급 9만8천원 인상(호봉승급분 포함) ▲성과금 300%+500만원 ▲품질목표 달성 격려금 150% ▲사업목표달성 장려금 370만원 ▲재래시장 상품권 20만원 지급 ▲만 60세 정년 보장 등에 합의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노조, 임협 잠정합의안 찬반투표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