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영환 "비대위 첫 단추 잘못 꿰어져" 반발


"문희상 체제에서 문재인 부상, 쌍문동 체제 됐다"

[이영은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내에서 각 계파 수장들로 구성된 '6인 비대위원' 인선에 대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전일 정동영 상임고문과 조경태 전 최고위원이 새 비대위를 '계파 연합'이라고 비판한 가운데, 이날 중도 성향으로 분류되는 김영환(사진) 의원도 "비대위의 첫 단추가 잘못 꿰어졌다"고 맹비난에 나섰다.

김 의원은 23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말없는 다수 의원들과 중도온건파가 완전히 배제됐고, 범친노 강경파 일색으로 비대위가 구성됐다"고 일갈했다.

그는 "계파정치를 타파하겠다고 하는 건 자가당착이며, '눈 감고 아웅 하는 것'"이라며 "당의 탕평이라든지 화합이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번 비대위원 구성에 대해 "문희상 체제 하에서 문재인 의원이 전면 부상하는 문-문 투톱체제, 소위 쌍문동 체제가 만들어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짧은 기간에 전당대회를 공정하게 치를 수 있도록 준비만 해야 하는데 계파 수장들이 모여서 계파정치를 타파하겠다고 하는 건 지나치게 많이 나간 이야기"라고 비판했다.

한편 김 의원은 세월호 특별법 협상과 관련해 수사권과 기소권 요구를 철회할 것인지를 여부를 먼저 결정하고, 이후 특검 추천권을 강화할 방법을 타협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회를 보이콧하는 상황, 민생법을 처리하지 않는 조건, 단식과 원외투쟁을 중시하는 태도로는 우리의 족쇄를 채우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면서 "중장기적으로 논의해야할 세월호 특별법과 지금 당장 공전되는 현실을 양립시켜야 하는데 같이 묶어놓다 보니 국면을 돌파하지 못하는 잘못된 투쟁전술이 진행됐다"고 꼬집었다.

이어 "비대위가 해야 할 일은 원내로 돌아가야 국정감사를 정상화하는 것"이라면서 "세월호 특별법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길 원한다면 장기전으로 갈 수밖에 없고, 빨리 국회를 정상화해서 현안과 입법을 논의해야 한다"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국회를 정상화하는 국민의 요구에 순응하면서, 세월호 문제는 유가족들을 설득하고 타협하는 노력들을 병행해야 한다"며 "문닫고 보이콧하는 식으로 하는 건 옳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영환 "비대위 첫 단추 잘못 꿰어져" 반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