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장훈, 2년 만에 신곡 발표…"초심+파격 쫓았다"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노래로 표현할 것"

[이미영기자] 가수 김장훈이 10월에 2년 만의 신곡으로 가요계에 복귀한다.

김장훈의 소속사 공연세상은 23일 "김장훈이 10월 신곡으로 컴백하며, 11월부터 전국 20개도시 투어에 나선다"고 밝혔다.

김장훈은 2012년 가을 10집 아듀 앨범 발매 후 2013년 초 한국을 떠나 대만,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중국 등에서 해외단독공연에 주력해왔다.

또 위안부문제 알리기, 독도아트쑈in 뉴욕과 상해, 한글 전파운동, 아프리카 봉사활동 등 전방위적인 한국 알리기 활동과 더불어 세월호 진상규명 활동 등에 앞장 서왔다.

김장훈 측은 "김장훈이 이번 신곡을 위해 2년여를 공 들였다. 무려 50여곡을 받아서 20곡 녹음을 진행했고 그중에 한 곡을 선정하여 발매한 후 내년 3월까지 지속적으로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20여개 도시의 전국투어와 내년 4월 밀라노 엑스포 공연을 시작으로 다시 해외 공연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장훈은 "이번 신곡을 파격인가 초심인가를 놓고 많은 고민을 했다. 결국 두마리 토끼를 쫓아 가장 나다운 발라드로 정했으며, 형식은 파격을 가미하기로 결정하고 포크, 알앤비, 아트락 세가지로 편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가장 좋은 트랙이 발표 될것이다"고 밝혔다.

또 "제목이 가장 파격적으로, 제목 하나로도 역대급 파급력을 자신한다. 지금 내가 가장 많이 느끼고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을 노래로 표현할 것이다"라고 각오를 피력했다.

김장훈의 신곡은 10월 셋째주 발매를 목표로 녹음작업을 진행 하고 있으며 이번 곡은 티저부터 뮤비감독까지 김장훈이 모든 작업을 맡아서 진행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박세완기자 park90900@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장훈, 2년 만에 신곡 발표…"초심+파격 쫓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