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군용 코골이치료 간편프로그램 등장


코골이는 더 이상 단순한 잠버릇이 아니라 반드시 치료해야 할 증상이다. 특히 군대에서는 코골이가 본인 뿐 아니라 내무반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피해를 주고 있어 더 신경써야한다.

동인한의원 김호선 원장은 자주 내원을 하기 어렵고 군대에 있어 내원치료를 받지 못하는 군인들을 위해 코골이 간편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동인한의원의 코골이 간편 프로그램은 구강호흡을 방지하는 입가림 테이프, 원활한 기도공간을 확보해주는 폐구기, 한방 외용약으로 매일 꾸준히 쉽게 관리하는 치료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강호흡을 방지하고 정상적인 코 호흡을 유도해 코골이를 감소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코골이의 가장 큰 원인은 구강호흡. 단순히 코를 고는 것은 주변사람들에게만 피해를 주지만 수면 도중 일시적으로 호흡을 멈추는 '수면무호흡증'의 경우 고혈압과 고지혈증, 뇌졸중, 성기능 저하, 불면증,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부정맥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특히 낮 시간동안 꾸벅꾸벅 졸게되는 주간 졸림증상이 나타나므로 단체생활이 주를 이루는 군대 생활이 힘들고 뒤쳐질 수 있어 치료가 요구되고 있다.

동인한의원 김호선 원장은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경우 전문적이고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하지만 특수한 상황에 처해 자주 내원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 동의보감에도 나온 침수법(수면자세 교정)과 동인한의원의 간편요법을 매일 꾸준하게 관리만 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코골이 간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편한잠 편한코 동인한의원 홈페이지(www.donginsleep.com) 또는 전화(02-422-407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용 코골이치료 간편프로그램 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