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결승골 김승대 "자책골인 줄…3G 연속골 도전"


박주호 "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어"

[이성필기자] 3경기 연속 골을 선언한 김승대(23, 포항 스틸러스)다.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한국 남자축구대표팀이 17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A조 조별리그 사우디아라비아아의 2차전서 전반 12분 터진 김승대의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지난 14일 말레이시아를 3-0으로 이겼다. 이로써 2연승을 거둔 한국은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조 2위까지 주어지는 16강 티켓을 확보했다.

김승대는 왼쪽 측면에서 골문을 향해 오른발로 감아찬 볼이 한 번 튕기며 사우디 골문 오른쪽 구석으로 빨려 들어가 선제 결승골을 넣었다. 그는 경기 후 "내가 잘 넣었다기보다는 동료들이 잘 움직여줬다, 사실 상대 자책골인 줄 알았다"라며 웃었다.

운이 좋은 골이라며 자신을 낮춘 김승대는 "두 경기에서 골을 넣었으니 다음 경기에서도 골을 넣고 싶다"라며 연속 경기 골에 대한 의욕을 드러냈다. 김승대는 아시안게임 시작 전 쿠웨이트와의 공식 평가전과 인천 코레일(내셔널리그), 아랍에미리트연합(UAE)과의 연습경기에서도 모두 골을 넣는 등 공식, 비공식을 5경기서 5골을 넣는 폭발력을 과시 중이다.

마음이 편안한 김승대다. 그는 "동료들이 날 잘 봐줬다. 기회를 놓친 것이 미안할 뿐이다"라며 다음 경기에서는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사우디의 공격을 수비라인 앞에서 온몸을 던지며 저지해낸 와일드카드 박주호(마인츠05)는 "선수들과 미팅을 하고 연습을 하면서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다. 점점 좋아지고 있다"라며 하나되는 팀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전했다.

조이뉴스24 안산=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결승골 김승대 "자책골인 줄…3G 연속골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