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돌아온 박영선 "세월호法 마지막 힘 쏟겠다"


"새 비대위원장 선출에 최선 다할 것, 힘 모아달라"

[이영은기자] 탈당 의사를 철회하고 나흘 만에 당무에 복귀한 박영선(사진)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새 비대위원장 선출 논의에 돌입한다.

1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대위원장직 사퇴를 공식 발표한 박 위원장은 전·현직 당대표와 원내대표, 상임고문단으로 구성된 회의를 소집해 비상대책위 구성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당이 백척간두에 서있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비상대책위원회가 그 무거운 짐을 지고 성공할 수 있도록,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우리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모아주시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전·현직 당대표와 원내대표, 상임고문단으로 구성된 회의체는 오는 18일 오후 2시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신임 비대위원장 선출 논의에 나선다.

전일 의원 전수조사에서 '비대위원장직은 당이 총의를 모아 추천하면 박 원내대표가 임명하고, 비대위원장이 비대위원을 구성한다'와 '원내대표직은 세월호법 해결과 관련해 마지막 수습 노력을 한 후 그 결과와 관계없이 사퇴한다'는 두 가지 문항에 의원 다수가 찬성한 만큼, 박 위원장은 세월호 특별법 협상 또한 책임있게 행한 뒤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을 것으로 보인다.

박 위원장은 이날 회견에서 "세월호 특별법 문제는 상황이 더 심각해졌다. 그러나 당 소속 의원들과 함께 총의를 모아서 마지막 혼신의 힘을 쏟겠다"면서 세월호 특별법 협상을 주도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그가 "어제 대통령은 삼권분립 운운하며 세월호 특별법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모순적 통치행위를 했다. 결국 그동안 세월호 협상을 청와대가 뒤에서 주도했음을 스스로 밝힌 것"이라고 청와대를 비판한 것도 이같은 맥락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일부 의원들 사이에서는 박 위원장의 협상 동력이 떨어진 만큼 세월호 특별법 협상권과 원내대표직을 조속히 내려놓아야 한다는 주장도 있어 당 내 내홍이 쉽사리 가라앉게 될 지는 미지수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돌아온 박영선 "세월호法 마지막 힘 쏟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